단시간의

단시간의



이해력있는왼쪽으로 와 그를 그녀에게서 떼어낸다음 자신의 등 뒤로 밀어냈다."이 사람한테 무슨 짓을 하는 겁니까?""아, 당신이 골키퍼군. 그렇지 않아도 막 그 얘기를 하고 있던 참입니다. 제가 골키퍼 있다고 공 못집어 넣겠냐고 물었지요.""말장난하지 맙시다. 이 새벽에 조그만 여자를 붙잡고 겁주는 게 잘한 짓입니까?"그의 목소리는 차디찼다. 그 날 아침 다리병신도 아닌데 자기 발로는 못가냐고 하던 그날 아침의 말투. "아직 당신여자도 아니잖소. 그랬다면 내가 말 걸때 딱부러지게 그렇다고 했을거요. 아침에 운동할때 마다 봤지만날 별로 거부하지 않길래 날 피하려고 애인 있다고 하는 줄만 알았는데 정말 있긴 했군." 그렇다고 포기할 내가 아니지만 이라는 말이 뒤에 따라오는 말투.유랑이 차갑게 그녀를 뒤돌아보았다. 무다.

속성모르는, 그것도 대학도 안나온 무경험의 고용인에게 연봉 2000이라니. 거기다 특수 케이스로 그녀의 학원비가 월급외로 계산된단다. 산타클로스라도 찾아온 것일까. 아직도 어리둥절하며 그녀는 터덜터덜 건물을 나와 이십층의 높다란 건물을 응시했다. 여기가 다음주부터내가 일할 곳이야. 그 날 오후부터 그녀는 학원에 나갔다. 학원은 저녁 일곱시 반부터 열시 반까지로, 처음에 일러스트 한 달, 포토샵 2달, 그리고 파이어웍스와 페인터를 나중에 선택해서 배울 수 있다고 했다. 그리고 디자인 학원의 서쪽 미술실에서 나는 유화물감 냄새에 빠져들고 말았다. 유화. 미대.부유했던 과거의 상징인 단어들. 한 순간에 사라지는 덧없는 것이 돈. 부자는 망해도 3년은 간다. 하지만 망해도 사람은 남지만 그 사람이 죽어버리면 삼대까지 가고 말다.

이기다렸던 과거. 돈 한푼 없이 혼자가 되어 굶주렸을 때, 죄값을 받는다고 생각하고는 다시는 음식을 남기지 않았다. "초콜렛 좋아하오?"그녀는 고개를 끄덕였다. 많이는 아니지만 먹으면 편안한 기분이 드는게 당분이니까.그녀가 잘 먹는 것에 만족한 그는 일어나더니 커다란가나초콜렛을 한 박스나 사더니 그녀의 큰 캔버스 가방에 밀어넣었다."이렇게나 많이.""냉장고에 넣어놓고 많이 먹어요. 잡아먹기에 좀 말랐으니까."잡아먹는다는 말을 하면서 그가 음흉하게 웃었다. 하지만 그 장난스런 말투에 그녀도 따라웃고 말았다."예쁘군. 많이 웃어야겠소."그녀의 얼굴이 또빨개졌다.그 때 핸드폰이 울렸다. 어리둥절하던 그녀는 자신의 핸드폰이라는 걸 알고 허겁지겁 핸드폰을 꺼냈다. 핸드폰을 살 여유같은 건 전혀 없었다. 경태씨가 새로 핸드폰 장만했다면서 쓰던 것을 받아 새 번호 룰렛 룰렛사이트 룰렛돌리기 할 수 없잖아.드디어 1층에서 엘리베이터가 섰다. 민경태가 그녀의 팔꿈치를 잡고 에스코트 해 끌어당기자 사장님은 싫은 표정을 하며 어쩔 수 없이 팔을 풀었다."홍보과, 신입. 기억해 두겠소."그가 큰 소리로 말하고는 주차장이 있는 지하로 내려갔다."왜그렇게 얼굴이 빨개? 역시 사장님한테 반한거야? 회사의 여직원의 반 이상이 저 마왕에게 반해있다고 제발 서희씨만은 편승하지 말아줘."오후쯤에 나타난 장대리는 서른다섯의 두 아이 아빠로 부인이 백화점 마트에서 일한다면서 부인자랑만 죽도록 늘어놨다. "하지만 멋지잖아? 세기의 풍운아.미래백화점 회장의 이복형제. 대기업 총수의 사생아 형제."어마어마한 이력이다. 그리고 그녀는 사생아라는 지위의 사람을 난생 처음 보았다.그녀가 감탄에 입을 벌리고 있자 역시 오후에 나타난 그녀보다 두 살 어린 유미-씨자를 붙이지 말아달라고 했다.-크게 웃어버렸다."난 언니도 부잣집 딸인 줄알았어요. 그런데 저렇게 놀라다니."부자긴 했다, 하지만 동네에서
발표 하다보다는 페인터가 더 적합하겠어. 이 스케치에는."그녀는 쓸 줄은 모르지만 포토샵으로 작업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자 여기저기서 여러종류의 포토샵 책이 쏟아져 나왔다."열심히 해. 스케치로 저 정도면 툴을 제대로만 쓴다면 대작이 나오겠어."그 다음부터 사람들은 쉬면서 하라는말을 절대 하지 않았다. 집중력이 살아날 때 쉰다는 것은 전혀 의미가 없기 때문이었다.학원에 다녀와서 다시 컴퓨터 앞에 앉아 포토샵 책을 들었다. 이렇게 행복한 때가 있었던가. 그녀는 시간 감각조차 잊었다.홍보과에 불이 희미하게 새어나왔다. 경비원이 다가와 새벽다.


심리 상태



위엄."그녀도 그렇게 느꼈다. 취하지 않았다면 설마 이 차로 다시 돌아왔겠는가. 그냥 그한테 미안하다고 전화로 얘기하고 확 끊은 후 집으로 득달같이 달려갔지.... 아니 취하지 않았더라도 타고난 예의가 이 차안에 그녀를 다시 앉게 했을 것이다.하지만 취하지 않았다면지금 이 남자가 이렇도록 황홀하게 보이지는 않을테지. 또 이 남자를 사랑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지 않겠지. 사랑은 파괴적이라는거, 잘못된 사랑은 죽음까지 이르게 한다는 것은 언니를 통해 알고 있지만, 또 언니는 그녀에게 사랑하는 마음을 숨기지 말라는 것도 가르쳐 주었다."여기 물이요."그녀는콜라와물을 가방에서 꺼냈다."그 가방 참. 별 게 다 들어가는군. 얼마나 큰거요?"그녀는 희미하게 웃었다. 가방이라곤 이거 하나뿐이니까.다.

기분 좋은직접 불을 질렀다. 하지만 그 때 연쇄 방화범이 판치고 있던 시기라 우연과 운이 맞아 아빠는 자살이 되지 않았다. 그녀는 그것을 신이 도와주신 일이라고 믿었고, 그 까닭은 보험금 때문이 아닌 자살이면 사인을 밝히며 나올 사회에 인정받을 수 없는 사실들 때문이었다.아버지의 빚을 갚고도 남을 보험금. 이 남자는 어느날 언니의 일기장과 엄마의 편지, 그리고 아버지와 언니의 사진을 찍어 홀연히 나타났다. 명예를 중시하던 아버지의 집안. 집에서 내놓은 자식이 되었지만 언제나 집 안을 위해 말썽을 부려서는 안된다는 말을 듣고 자랐다. 그 추악한 증거물을 놓고 그가 교환을 요구했을때 그녀 나이 스물 한 살이었다. 거기다가 아버지의 외면을 받았지만다.

판돈리고도 사고 안내는 법 아니까."전혀 귀에 들어오지 않는다. 아플텐데 왜 미소를 짓고 있는 걸까. 왜 눈을 뜨지 않는 것일까.은행을 협박해서 CD기계 사용 내역을 받아냈다. 그리고 그녀가 이곳 근처의 은행에서 돈을 찾은 것을 알아내고 거의 날아왔다. 그런데 이 꼴이라니. 잘 먹지 못했는지 살은눈에 띄게 빠져있었고, 이젠 거의 석 달이 되어 가는 데도 배는 오목했다."그러고 보니 내일이 너희 결혼식이잖아?"아무 생각도 하지마. 그녀는 무사할거야. 어쩌면 아기도 무사할지도 몰라. 하지만 보지도 못한 아기를 걱정할 여유는 그에게 없었다. "임신한 지 얼마 안됐나봐. 아직 날씬한 걸 보면.""첫 날말고는 피임했었어."석 달이 조금 안 되는 기간.병원 응급실에는 준비가 끝나 있었다. 그녀가 수술실로 들어가기 직전까지 그는 그녀의 손을 잡고 있었다."서희야, 제발 눈좀 떠봐, 응?"눈을 뜨지는 않았지만 그녀가 그의 쪽으로 고개를 돌린 채 수술실로 사라졌다. 그리고 악몽같은 바카라 바카라사이트 인터넷바카라 만 이 말을 하면 유랑은 분명 그녀를 집에 두고 가거나 그녀가 줄넘기하는 곳에서 지킬 게 분명하기에그녀는 아무 말 하지 않았다. 그리고 별 상관도 없는 남자인데 뭐.그 남자는 매일 반 팔을 입고 나타났다. 입을 꾸욱 다물고 있는 그녀에게 혼자 떠드는 학원 강사마냥 일상을 주워 삼키고는 한 십 분후에 제 갈길로 갔다. 친오빠 같은 푸근함이 들어 가족 같은 정에 굶주린 그녀는 슬그머니 미소를 고개 돌려지은 적도 좀 있었다. 그래도 시선은 항상 유랑이 돌아오는 길 쪽으로 향해 있었다. 반팔의 남자는 눈을 맞으며 그녀에게 귀엽다는 말을 하고는 뺨을 살짝 꼬집고 가버렸다. 그 뺨을 붙잡고 그녀는 잠시 서 있었다. 이 기분은 뭐였을까. 더욱 더 운동을 열심히 했다. 금새 제 몸무게를 되찾기 위해서.그리고 무리를했다는 것이 운동 이주일째 드러났다.감기. 그녀는 그날 저녁 먹은 걸 전부 게워내고 드러눕고 만 것이다. 응급실에 가자며 귀찮게 하는 그를 방청소나 하라며 내보냈지만 금새 들어
투쟁고 동거에 대한 물음은 제가 하고 싶은데요."이미 그는 일어나 주섬주섬 옷을 챙겨 입고있었다.그리고는 멍하니 앉아 그를 올려다보던 그녀를 일으켜서는 옷을 입으라고 재촉했다."씻지도 않았는데요."그가 침대에 주저앉아 머리를 감싸쥐었다. "그런것도 모르다니. 그 추운데서 얼마나 힘들었겠어."자학하는 어조였다. "요즘 고시원이 얼마나 살기 좋은데요."그녀는 고장난 세탁기와나오지않는 온수를 생각하며 대꾸했다.그는 소랑씨의 남편이 놀려먹기 좋은 사람이라고 했었다. 하지만 그녀가 보기에 유랑은 스스로를 놀리는 것도 굉장히 잘하는 것 같았다."이렇게 작은일에 자학해서 성공하겠어요?"그가 우울하게 대답했다."난 이미 성공했다고 생각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접촉

작은